이번 포스팅에서는 황성동, 용강동, 동천동 주변 아파트를 추가로 살펴보고 최종 임장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두산위브 트레지움
개인적으로 황성동 일대 아파트가 입지가 좋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두산위브트레지움 아파트를 보니 가격 자체가 비싸서 다시 생각해보게 됐습니다.
용강동과 황성동 사이에 위치한 두산위브는 가격 자체가 경주에서 가장 높았어요.
신축(3년)이고 입지가 나쁘지 않아서 가격이 가장 비쌌습니다.
그리고 큰길을 건너면 시장이 1km 정도 뻗어 있는데, 싼 것을 사면서 좋은 음식을 사기에 좋은 환경인 것 같았어요.
이 시장의 이름은 듣질못했네요.
다만 상가와 기반시설이 그리 좋지 않고 낡은 건물들만 꽉 찼을 뿐, 주상복합으로 지었는데 1층 상가는 모두 비어 있어 투자자들이 상가쪽에는 투자를 하지않았고, 아마 유동인구가 생각보다 적어서 투자하기가 부담스러웠던것같았어요.
이미 투자를하고 손해보고 나갔을수도 있구요.
다시 말해 인구 흐름이 많지 않으니 장사가 잘 안 될 것이고, 경주 주민들이 상가 입주를 반대한 것이 큰 몫을 했다고 판단됩니다.빈 1층 가게가 꽤 많아 의문이 많이 들긴했었어요.
입지는 별로 좋지 않지만 최근에 지어진 아파트의 장점은 황성동의 낡은 아파트들이 대부분이라 신축이면 일단 살기좋다는 인식이 생기고 게다가 황성동에 신축아파트면 많이 옮기려고하는 수요가 있었을것같아요.
대장아파트는 황성주공이 추후 재건축이 완성되면 다시 황성주공으로 옮겨갈 것이라고 생각들었네요.
1) 힐스테이트황성
공단 중심에 황성힐스테이트가 조성되고 있는데, 별로 살고 싶지 않을 것 같았어요.
모든 부모가 그렇듯 아기가 있다면, 위험한 환경에 노출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을 꺼에요.
다만 평균 청약경쟁률은 2.45대 1로 상당히 경쟁이 심했고, 당첨가점도 32점으로 꽤 높았습니다.
그만큼 신축이주에 대한 욕구가 큰것은 일단 확인이 되었네요.
2) 용강동 경주 두산위브 트레시움
두산위브는 1,500가구 규모로 중앙에 대단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경주에서 가장 높은 가격이고, 지금은 4억 7천만 원 정도입니다.
1층 상가가 비어 있고, 매매가에 전셋값이 붙어 있어 투자하기 좋다고 볼수있었어요
그리고 경주시민들이 건물 신축을 강하게 원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황성동 경주황성베스티움프레스티지
두산위브 바로 옆에 새로 지은 아파트로 23년 7월 300세대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경주 주민들이 새 아파트로 가고 싶어하는 마음이 반영되지 않을까요?경주 지진의 여파로 더 튼튼한 아파트가 지어지면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것 같았어요.
4) 동천동 경주 푸르지오
경주 푸르지오는 황성동 끝자락에 위치한 400세대 규모의 아파트입니다.
바로 옆에 황성초등학교가 있지만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어 초품아라고 하기에는 아쉬운 곳이었습니다.
황성동에서 조금 떨어진 아파트인데 위치가 애매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경주 임장 최종 리뷰
추천 순서
신혼부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 용강휴포레
중학생/고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경주 e편한 황성, 황성주공 2차
아파트 매매(투자용): 두산위브 트레지움
위치: 황성주공1차>경주e편한황성>두산위브트레지움>용강협성휴포레
가격 : 두산위브트레지움 > 경주e편한황성 > 용강협성휴포레 > 황성주공 1차
개인적인 임장 후기를 솔직하게 남겼습니다.
투자할 때 참고해주시고, 더 궁금하신 점은 경주임장 1, 2편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