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동과 범물동의 아파트는 주목해야 할 만한곳입니다.

그 이유는,


1. 1기 신도시와 관련된 재건축·재개발법이 조속히 추진되면서 범물·지산동도 서울 1기 신도시와 같은 해에 조성됐기 때문이에요.

2. 대구는 1~3년이면 신축아파트 공급이 많아 보통 3년 안에 새 아파트에만 투자하려는 투자자들이 몰리겠지만 재건축 가능성이 높은 범물동·지산동을 보는 것도 하나의 투자 방법일 수 있습니다.


대구 3호선 지산역과 범물역 주변에 아파트가 많이 있습니다.

지산역 근처는 약 6천세대가, 범물역 근처에도 약 6천세대가 있어 다 합치면 총 1,200세대가 됩니다.

역 주변을 둘러본 결과 범물역 중심부에는 상점들이 많았고, 빵집, 커피숍, 백화점 등 인프라도 많았습니다.​

즉 지산역보다는 범물역 주변이 상권이 많이 발달해있습니다.
하지만 지산역의 장점은 바로 수성못과의 거리가 10분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이기 때문에

거주로서의 장점을 따지자면 지산역에서 범물역으로 10분 지산역에서 수성못으로 10분이기때문에 지산역과 가장 가까운 아파트가 지산, 범물동을 통틀어 대장아파트가 될수 밖에 없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산동서맨션을 시작으로 둘러보니 아파트가 30년이 넘어 매우 낡았지만 페인트칠을 많이 해서 리모델링이 잘 된 것 같았어요.

동서맨션과 서한청산맨션이 조금 바깥쪽에 있어 인근에 보건환경연구원과 대구지방경찰청이 있어 직장과의 거리가 가까웠습니다.

아쉬운 점은 주변 인프라가 많이 부족했고 범물역과 수성못호수와의 거리가 조금 멀게 느껴진다는 점이에요.

대신 지산역이 가까운 장점이 있었습니다.

​나머지 아파트는 용지초등학교를 중심으로 흩어져 있었습니다.

용지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왼쪽 아파트는 수성못과 가깝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용지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오른쪽 아파트는 범물역과 가깝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대장아파트처럼 보이는 지산우방타운은 지산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수성못과 범물역까지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어 지리적으로 아주 좋은 위치였어요. 그리고 바로 뒤에 용지초등학교가 있었기 때문에 대체할 수 없는 입지였습니다.

그래서 주변 아파트보다 가격이 가장 비싼걸로 추측됩니다.

지산우방아파트





투자하기 좋은 아파트는

1. 지산우방타운, 지산청구타운

2. 지산 보성맨션, 보성아파트, 지산성맨션, 지산영남맨션

3. 지산리더스아파트, 지산에덴타운, 지산현대맨션, 지산한라타운, 지산혜화맨션, 지산동서먼션, 서한청산맨션

4. 범물역 근처 아파트

위 순서가 맞을것 같았습니다.



가장 비싼 아파트는 23년 5월 준공예정인 더샵수성라크에르가 추후 대장아파트가 될것 같았고 입주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1~4번 아파트와 범물동 아파트들이 재건축/재개발을 통해서 새 아파트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되었습니다.

수성 더샵라끄에르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은 더샵 수성이 오는 23년 5월 입주 예정이지만 23년에 수성구 입주 물량이 많은 대구에서는 가격 방어가 안될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지산·범물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 더샵수성라끄에르는 가장 신축에 포함되는 아파트로 원래 살던 사람들이 이사를 오지만 주변 아파트 전셋값이 방어되지 않아 주변 아파트 전셋값이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더샵 수성이 얼마에 거래될지, 평균 가격으로 얼마나 수렴되는지 유심히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