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역을 중심으로 월성구, 월배구, 상인구로 나뉩니다.
이번에 월배지구에 임장을 다녀왔는데 고속도로를 지날 때 늘 보던 아파트들이 참 신기했습니다.
월배지구에는 아파트가 많지만 입지가 좋고 선호도가 조금 높은 아파트 4곳을 중심으로 임장을 둘러봤는데요
1) 월배 아이파크 1차
첫 아이파크는 약 1000가구로 이뤄졌고, 괜찮다고 말할 수 있는 요소도 없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조금 멀어서 그렇게 시끄럽지 않았어요.
초등 아이들을 키우기에도 좋은 환경이였어요.
실제 거주자에게 가장 좋은 선택일 것 같은 아파트였어요.
2) 월배 아이파크 2차
2차 아이파크는 고속도로와 인접한 아파트로 201동을 기준으로 오른쪽동은 고속도로에서 잡음이 많았어요.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은 201동 안에 위치한 건물을 추천드리며, 이 아파트는 2,000가구 정도여서 유동인구가 많았습니다.
부실시공 의혹이 있었다는 소문이 있긴했어요.
장점은 아파트안에 수영장이 있기 때문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겠네요.
1차와 마찬가지로 아이 키우기에 좋은 환경이더라구요.
1차가 들어서고1년 만에 지어졌기 때문에 2000만~3000만원 정도 가격차이가 납니다..
주민들에 따르면 1차는 20평, 2차는 30평이 더 선호된다고 하더라구요.
3) 월배쌍용예가
쌍용예가는 월배1차 아이파크 맞은편에 위치해 있지만 별다른 인상 없이 무난했던 아파트로 기억에 남습니다.
4) AK 그랑폴리스
AK 그랑폴리스는 1,700가구 정도인데, 많은 가구가 있는데도 가격이 높지 않아 그 이유가 궁금했어요.
오히려 진천역과 가깝고 건너편에 초등학교가 있지만 선호하지는 않는 듯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브랜드입니다.
브랜드가 유명하지 않아서 일것같기도하고 학원가와 멀어서 선호되지 않는것 같았어요.
가격을 비교하면 아이파크2차, 아이파크1차, AK 그랑폴리스1차, 쌍용예가 순으로 가격이 낮아집니다.
실거주로서의 아파트를 살펴보면
20평은 아이파크 1차를 선택할것같고
30평은 아이파크 2차를 선택할것같아요.
투자면에서는
AK 그랑폴리스1차가 더 나은 선택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