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범어4동
현재 범어동 대장아파트는 힐스테이트 범어fh 지난 20년 12월에 준공된 아파트입니다.
현대 대구의 열악한 분위기 때문에 대장아파트 가격이 많이 떨어졌는데 이 가격이 적절한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 같아요.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구 대장아파트 힐스테이트 범어가 적정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 게시물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손품]대구 부동산 아파트 전망 및 시세 분석(대구구별 대장아파트 정리파일 나눔)
범어동에 대한 제 느낌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성구청역에서 국립대구박물관까지 거리를 걸으면서 주변 아파트를 봤는데요,
다른 도시와 다른 지역을 비교해보면 수성구 범어동에는 학원이 많았습니다.
1층에 식당이 있어도 2층부터는 주로 학원이나 독서실로 구성돼 있었고, 수성구청역 바로 앞 건물에는 대형버스가 많아 중고생들이 많이 타는 모습을 봤어요.
수성구 학원가의 스케일이 정말 다르고 크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범어사거리~만촌삼거리 이곳이 학원의 주요 위치인데 수성구 학생들은 대부분 이 근처 학원가를 이용할 것이라고 생각했고 아파트바로 안쪽으로도 상가가 많이 형성되어있고 거기에도 학원가가 많았습니다.
수성우방타운2차는 재개발·재건축이 진행 중인 아파트로 705가구가 분양 준비 중이었어요.
여러 곳을 둘러본 적은 없지만 38년 된 아파트라 재개발·재건축이 시급한 아파트 중 하나로 보였습니다.
물론 이 지역뿐만 아니라 대구 전체가 격변기에 접어든 상황이기 때문에 실제 사는 분들이 이 시기에 내 집을 장만했으면 좋겠네요.
수성우방타운2차에서 만촌역 방향으로 걸어 올라가면 장원맨션(약 455가구)이 나옵니다.
이 아파트도 36년차로 현재 시세는 8억~9억원 정도되더라구요.
역시 입지가 좋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가격이 꽤 비쌌습니다.
장원맨션을 건너면 역시 20년 이상 된 아파트인 태왕아너스를 볼 수 있지만, 13억원 가까이에 형성됐습니다.
큰길을 건너는 것과 건너지 않는 것은 3억에서 4억 정도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물론 연식도 생각해봐야겠지만 큰 틀에서 보면 학군과 센터가 가까워질수록 가격이 오르는 것 같았습니다.
태왕아너스에서 수성구청역까지 길을 따라가면 양쪽에 노후아파트가 많이 있었어요.
그중에서도 대장아파트였던 범어SK뷰아파트를 찍었습니다. 가격은 약 11억으로 책정되었고 살기 좋아 보였습니다.
조금만 더 가면 쇼핑몰, 식당, 학원 등이 많고 수성구청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네요.
힐스테이트 범어는 바로 맞은편에 있었는데 새로 지은 건물이라 정말 깔끔했어요.
흰색과 갈색으로 칠해져 있어서 심플해보이고 모던해보였습니다.
바로 뒤에는 경신중학교와 경신고등학교 학군 TOP1에 중고등학교가 있었습니다.
사실 학원가가 아니더라도 이런 집에 살면 차라리 과외를 더 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기 이름을 걸고 학원들을 많이 운영해서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자신감이 있고 명문대에 전문의를 보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의미라고 생각들었네요.
수성구에서 가장 높은 가격대는 범어4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범어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에 모든 것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학원가 구성이 아마 대구내에서 가장 비싸다고 생각되네요.
수성구 범어동을 돌아다녀보면서 가장비싼 아파트가 될수밖에 없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범어2동 임장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